티스토리 뷰

1. 읽게된 계기

   -  한빛 책 리뷰어 모집을 하는데 IOS개발 분야에서 유명하신 야곰님의 서적이 눈에 띄어 신청하였습니다.

 

2. 읽으면서 느낀 점

- 이 책은 SWIFT 언어에만 집중한 책입니다. IOS와 관련된 내용은 배제되었습니다.

- 보통 IT 서적은 예제형(따라하기)과 레퍼런스 형으로 나뉘는데, 레퍼런스형에 가까운 책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레퍼런스의 예제들도 충분히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 SWIFT가 지향하는 여러가지 패러다임에 대해 충실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레퍼런스 형의 책으로써 언어의 여러가지 면에서 다양하고 충실하게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 특정 언어를 공부하는데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예제가 잘되어 있고, 정리가 잘되어 있는 책이나,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보통 언어를 다루는 기본서들 중에는 마지막에 응용프로그램을 실제로 간단하게 적용하는 예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마지막 한장 정도는 실제 응용프로그램의 종합적인 예제 챕터가 있었으면 좀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3. 소감

-  SWIFT에 처음 진입하거나 현업에서 IOS개발자시면서 좀 더 언어적으로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퍼런스 형의 책으로 항상 옆에 두고 개발해도 좋을만한 서적입니다.

- 한가지 아쉬운점은 종합적인 예제 한 파트 정도 추가 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