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Review/IT서적

[리뷰]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by 블리드카가 2020. 9. 27.
728x90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테스트다

 

1. 코딩 테스트

 

- 언제 부터였을까? 요즘 개발자들 구인에 있어서 코딩 테스트가 필수가 된것이..  원래는 개발자가 아니었지만 커리어를 개발자로 전환했는데 그게 약 대략 7년 전이다.  그 당시에는 코딩테스트가 일반적이지 않았다.  2017년인가 카카오에서 블라인드 전형으로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면서 화제가 되었었고, 그 후 부터 코딩테스트가 점점 확대되어져갔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개인의 경험과 기억을 기반으로한 이야기여서 잘못된 내용일 수 있다.

 

- IT기업에서 100퍼센트 코딩테스트를 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코딩테스트를 하는 기업이 상당하고 일반화되어 가고 있다.

 

- 비전공자면서, 독학으로 커리어를 전환한 저로써는 알고리즘은 너무나도 부족하다. 하지만 개발자로 살아가려면, 그리고 좋은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이러한 코딩테스트에 대한 준비가 필수가 되었다.

 

2. 책에 관하여

 

- 코딩테스트가 일반화된 요즘, 코딩테스트를 주제로한 서적 또한 조금씩 출간되고 있는데, 이 책 또한  코딩 테스트에 포커싱되어진 책이다.

- 코딩테스트에 대한 개요, 16~20년간 기출문제 유형분석, 그리고 취업을 위한 가이드, 알고리즘 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직접 해볼 수 있는 추천 사이트들에 대한 내용들로 책은 시작된다.

-  그 다음, 주요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과 실전문제, 그리고 주요 IT 기업들의 기출문제와 설명들의 내용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3. 책에 대한 감상

 

- 책을 읽는 내내 와 내용 구성이 진짜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코딩테스트와 관련된 개요, 공부 방법, 도움되는 사이트, 유형 분석에서 부터 코딩테스트를 접해보지 않은 저로써는 무언가 그림이 그려지는 느낌이었고, 앞으로 공부할 방향이 그려지는 느낌이었다.

- 초반 개요 서두 이후에 시작되는 실제적인 코딩테스트에서 출제되는 알고리즘과 실전 문제들 설명들 또한 정말 충실하게 느껴졌다. 적절한 그림과 문제에대한 설명, 코드 해설까지, 편집에 무척 신경쓴 흔적들이 보였다.

- 책에서는 파이썬 코드로 설명하고 있지만, 예제 코드로 C++, 자바 코드까지 제공하며, 유튜브 강좌도 제공한다. (www.youtube.com/watch?v=Lytj_xcw8mE&list=PLRx0vPvlEmdBFBFOoK649FlEMouHISo8N)

4. 총평

- 정말 구성이 알차다고 느낀다. 코딩테스트 관련 공부가 사실 시험 공부하는 느낌이어서 사실 썩 마뜩치 않았지만.. 왠지 이 책은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공부도 무언가 재밌는 수학 문제를 풀 때 느끼는 그러한 즐거움을 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주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