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Review/IT서적

[리뷰] Real-World Software Development(실전 자바 소프트웨어 개발)

by 블리드카가 2020. 8. 23.
728x90

 

1.  자바 개발에 관해

 

- 자 바개발을 약 5년여 하고 있지만, 자바 개발을 잘하기란 쉽지 않다. 객체지향의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는 언어로써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등 단순히 기능 구현만 잘하면되는 것이 아니라, 유지 보수와 안정성을 위해 다양한 것들을 고려 해야한다.  각종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기능들 속에서 그리고 짧은 개발기간으로 인해 시간에 쫓기며 개발하다보면 여러 원칙들을 잊고 개발할때가 많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실무에서 개발할때 습관적으로 중요한 원칙을 잊지 않고 프로그래밍 하려면 훈련이 필요하다.  이러한 훈련을 목적으로 해당 서적의 여러 예제들을 따라 해보게 되었다.

 

2. 책에 관하여

 

- 입출금 내역 분석기 및 확장, 문서 관리 시스템, 비즈니스 규칙 엔진, 트우터 및 확장 4개의 예제 프로젝트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예제를 통해 어려운 디자인 패턴과 아키텍쳐 를 설명하고 있다.

 

 

3. 책의 장점

- 보통 디자인 패턴 서적을 보면 실무에서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잘 오지 않는데 반해,  이 책은 실무적인 예제를 통해 디자인 패턴을 요소 요소에 설명하고 있다.

- 단순히 디자인 패턴 뿐만 아니라, 테스트, 빌드 시스템, 실제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를 안정화 시키기 위한 여러 요소들을 설명하고 있다.

 

4. 책의 단점

 

- 4개의 예제가 무척 좋고 설명도 잘되어 있기는 하나, 아쉬운점은 분량이다.  조금 더 다양한 예제로 더 많은 분량을 포함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