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80

[Spring 단편집] Spring boot 2.6 업그레이드 이슈 : spring.mvc.pathmatch.matching-strategy 기본값 변경 1. 상황 Spring Boot 2.5 -> Spring Boot 2.6 으로 업그레이드 후 테스트 코드 수행시 아래와 같은 에러 발생 org.springframework.web.util.NestedServletException: Request processing failed; nested exception is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Expected lookupPath in request attribute "org.springframework.web.util.UrlPathHelper.PATH". at org.springframework.web.servlet.FrameworkServlet.processRequest(FrameworkServlet.java:1014).. 2021. 12. 21.
[리뷰]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1. 코딩 테스트 - 언제 부터였을까? 요즘 개발자들 구인에 있어서 코딩 테스트가 필수가 된것이.. 원래는 개발자가 아니었지만 커리어를 개발자로 전환했는데 그게 약 대략 7년 전이다. 그 당시에는 코딩테스트가 일반적이지 않았다. 2017년인가 카카오에서 블라인드 전형으로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면서 화제가 되었었고, 그 후 부터 코딩테스트가 점점 확대되어져갔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개인의 경험과 기억을 기반으로한 이야기여서 잘못된 내용일 수 있다. - IT기업에서 100퍼센트 코딩테스트를 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코딩테스트를 하는 기업이 상당하고 일반화되어 가고 있다. - 비전공자면서, 독학으로 커리어를 전환한 저로써는 알고리즘은 너무나도 부족하다. 하지만 개발자로 살아가려면, 그리고 좋은 커리어를 쌓기 위.. 2020. 9. 27.
[리뷰] Real-World Software Development(실전 자바 소프트웨어 개발) 1. 자바 개발에 관해 - 자 바개발을 약 5년여 하고 있지만, 자바 개발을 잘하기란 쉽지 않다. 객체지향의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는 언어로써 디자인 패턴, SOLID 원칙 등 단순히 기능 구현만 잘하면되는 것이 아니라, 유지 보수와 안정성을 위해 다양한 것들을 고려 해야한다. 각종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기능들 속에서 그리고 짧은 개발기간으로 인해 시간에 쫓기며 개발하다보면 여러 원칙들을 잊고 개발할때가 많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실무에서 개발할때 습관적으로 중요한 원칙을 잊지 않고 프로그래밍 하려면 훈련이 필요하다. 이러한 훈련을 목적으로 해당 서적의 여러 예제들을 따라 해보게 되었다. 2. 책에 관하여 - 입출금 내역 분석기 및 확장, 문서 관리 시스템, 비즈니스 규칙 엔진, 트우터 및 확장 .. 2020. 8. 23.
[리뷰] IntelliJ IDEA 프로젝트에 활용하기 1. 읽기전에 기대 - 자바를 다루고 있는 개발자라면 IntelliJ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지 않더라도 거의 대부분 들어봤을 것이며 써보고 싶어하는 IDE 입니다. 그리고 개발자라면 IDE를 잘 다루는 것은 코드 생산성과도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좀 더 IDE를 잘 다루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 IntelliJ를 평소에 사용하지만 늘 쓰던 기능만 쓰는 터라 더 많은 좋은 기능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출판사에서 실시하는 리뷰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읽으면서 - IntelliJ 의 기본적인 설치, 사용법 인터페이스, 실행, 버전관리 디버깅 등의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 아쉽게도 IntelliJ를 근 3년정도 써본 저로써는 거의 대부분 익히 알고 있는 기능들입니다. 잘 사용하.. 2020. 7. 2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