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Review/IT서적

[리뷰] 모던 자바 인 액션(Modern Java in Action)

by 블리드카가 2019. 9. 15.
728x90

 

1. 개요

- Java는 7버전까지는 크게 변화하지 않았지만 8버전에 급변을 하면서 9와 10에서도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해당 변화에 대해 여러가지 정리된 책이 필요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2. 책을 읽고

 

- Java 8, 9, 10 버전의 변화에대해 정리 된 책입니다. 타사의 '가장 빨리 만나는 코어 자바9' 책과 목표가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두 책은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빨리만나는 코어 자바9' 의 책은 자바 9의 기준으로 변화된 자바의 모습의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모습부터 추가된 기능 까지 총망라되어 있는 형식으로 되어 있지만, '모던 자바 인 액션' 은  변화된 항목 기준으로 더 심화되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미 Java를 알고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모던 자바 인 액션' 의 책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책을 읽으면서 java8의 여러 API들을 얕게 사용하고 있었음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 업무를 하는데 더 많이 활용하면서 손에 익숙하게 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지만, 많은 부분에서 더 나은 코드를 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Java는 현대적인 언어(코틀린, 스위프트 등) 에 비해 발전이 더디고, 간편하지 않은 언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만, 아직은 조금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8, 9, 10을 거치며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