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Review/IT서적

'Django로 배우는 쉽고 빠른 웹개발, 파이썬 웹프로그래밍' 리뷰

by 블리드카가 2018. 9. 9.
728x90

파이썬 웹개발을 공부한 적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Django 를 공부하였었지만, 회사의 업무는 Java로 이루어진 Spring.. 파이썬의 간결함과 편안함으로 늘 파이썬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Django가 2버전대로 업그레이드하고,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을까 궁금하던 찰나에 이 책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책의 첫인상


책의 첫인상은 어라 개발서적이 무척 얇네 였습니다. 책이 고작 350여 페이지.. 개발서적 치고는 무척 얇았습니다. 


2. 책의 특징


보통 개발서적은, 레퍼런스 형 책이 있고, 예제 위주의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예제 위주의 책입니다. 간단하게 웹프로그래밍에대한 서술, 그리고 파이썬을 통한 웹개발을 서술하고, Django를 통한 웹개발로 바로 들어갑니다. 바로 예제를 통해 Django의 핵심기능들을 구현해 보여줍니다. 


예제를 통한 핵심 기능 구현 그리고 마지막 배포까지, 간결하게 핵심기능들을 모두 맛보게 해줍니다. 


3. 책의 장점


   - 빠르게 Django의 특징을 익히고 웹개발을 할 수 잇도록 해준다.

   - 다른 웹개발 언어를 알고 있는 개발자가 이 책을 보는 경우, 빠르게 책의 예제를 통해 Django의 핵심기능을 파악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심화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 웹개발을 접해 보지 못한 사람의 경우, 빠르고 간단한 웹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다.


4. 책의 단점


   - 계속 특징으로 언급되는 핵심적인 기능을 빠르게 익히는데는 무척 좋은 책이지만, 반대로 Django의 핵심적인 기능들을 모두 활용하는데 있어서는 한계가 있는 책입니다. 책을 보시고, 반드시 공식홈페이지를 함께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100% 한글화는 아니지만 많은 부분이 한글화도 되어 있습니다.



5. 총평


- Django의 특징을 빠른 시간내로 확인해보고 싶은 웹개발 경험자 또는 웹개발의 맛을 보고 싶다는 초심자에게 어울리는 책인듯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