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뷰] IntelliJ IDEA 프로젝트에 활용하기

by 블리드카가 2020. 7. 29.
728x90

인텔리제이

 

1. 읽기전에 기대

 

- 자바를 다루고 있는 개발자라면 IntelliJ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지 않더라도 거의 대부분 들어봤을 것이며 써보고 싶어하는 IDE 입니다. 그리고 개발자라면 IDE를 잘 다루는 것은 코드 생산성과도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좀 더 IDE를 잘 다루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 IntelliJ를 평소에 사용하지만 늘 쓰던 기능만 쓰는 터라 더 많은 좋은 기능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출판사에서 실시하는 리뷰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읽으면서

 

- IntelliJ 의 기본적인 설치, 사용법 인터페이스, 실행, 버전관리 디버깅  등의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 아쉽게도 IntelliJ를 근 3년정도 써본 저로써는 거의 대부분 익히 알고 있는 기능들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던 Analyze, tools 관련 여러 기능들, 코드 관리, 코드 분석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들을 기대한 저로써는 사실상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지 않네요..

- 이 책의 대상 독자는 아무래도 IntelliJ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인듯 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한 내용들은 충분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총평

 

- 좀더 심도 있는 내용을 바랬지만, 아쉽게도 IntelliJ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오래 사용하신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728x90